본문 바로가기
호텔객실관리(제4판)
저자
박영기,안성근
발행일
2020-08-31
ISBN
978-89-7723-863-3
정가
24,000원
페이지수
408page
판형
4x6배판 양장

미리보기
강의자료
기타자료
구매하기

호텔객실 운영과 관리에 관련된 객실부서의 전반적 기초이론과, 각각의 부서에서 일어나는 업무의 특성 및 기능을 중심으로 실무적인 접근방법에 근거한 실현 가능한 서비스를 습득하기 위해 저술된“호텔객실관리 입문서”이다. 호텔객실 부서 직원들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기본개념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기초관리자로서의 자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그동안 특1급 체인호텔의 객실관련 부서에서 오랫동안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하였다. 대학에서 호텔객실과 관련된 과목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이 호텔객실 관련 업무에 쉽게 적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에 있다고 하겠다

제1부 호텔객실 부문의 일반적 개요

  제1장 호텔객실 부서의 이해

  제2장 호텔객실의 분류 및 요금체계

  제3장 호텔객실 부서의 조직과 직무


제2부 현관 서비스 부문

  제1장 호텔 현관의 개요

  제2장 Door Desk

  제3장 Bell Desk

  제4장 Concierge


제3부 호텔 프런트 오피스 부문

  제1장 Room Reservation

  제2장 Front Desk

  제3장 Executive Floor Lounge

  제4장 Business Center

  제5장 Fitness Center

  제6장 PBX(Operator)

  제7장 Duty Desk


제4부 하우스키핑 부문

  제1장 하우스키핑 업무

  제2장 객실정비 업무

  제3장 Laundry & Linen 업무

  제4장 공공지역 업무

  제5장 호텔 안전관리와 화재관리

  제6장 호텔 하우스키핑의 아웃소싱

  제7장 호텔 시설물 관리 

  제8장 습득물 관리

  제9장 미니바 업무

■ 박 영 기

•경희대학교 경영학석사(호텔경영전공)

•가천대학교 경영학박사(호텔외식경영전공)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객실부 지배인 역임

현) 한국관광학회 평생회원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평생회원

한국호텔리조트학회 부회장

한국관광품질인증 평가요원

청운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학과장)


■ 안 성 근

•경기대학교 대학원 관광학박사(호텔경영전공)

•그랜드 하얏트 서울 식음료 지배인 역임

•경희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성신여자대학교 외래교수 역임

현) 한국관광레저학회 평생회원

한국와인소믈리에학회 부회장

한국관광레저학회 부회장

청운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교수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정책 고객센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50-1(용두동) 홍신빌딩 3층
Tel : 02)2265-7214 Fax : 02)922-8772 E-mail : book@kimoonsa.co.kr

Copyright © Since 2010 KIMOON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