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경영컨설팅 실무매뉴얼(시장조사편) 외식·식음료·조리
저자
한영만
발행일
2019-08-20
ISBN
978-89-7723-828-2
정가
23,000원
페이지수
372page
판형
4x6 반양장

미리보기
강의자료
기타자료
구매하기

본 책은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외식업에 대한 기초적인 접근부터 막연하게 많이 듣기만 하던 그 시장조사는 정말 어떤 것인지에 대하여 30년의 외식사업 경력과 15년의 외식경

영컨설팅 실무 경험을 토대로 한 실제 컨설팅 사례를 예로 들어 정리한 창업 준비 지침서이다.


Ⅰ 시장조사의 목적

1. 시장조사 개요

2. 시장조사를 꼭 해야 하는 이융

3. 외식업 경영자가 도기 위한 준비

4. 외식업 경영자의 조건

5. 외식업의 이해

Ⅱ 시장조사의 기초

1. 상권

2. 입지

3. 점포개발

Ⅲ 상권 및 입지조사 분석

1. 상권분석 조사

2. 입지분석 조사

3. 상권과 입지의 선택 원칙

4. 상권분석 시스템

5. 시장조사

Ⅳ 소비자분석

1. 거주인구

2. 직장인구

3. 유동인구

4. 기타 인구

5. 메인타깃 도출

Ⅴ 경쟁사 분석

1. 사적조사

2. 경쟁사 조사

3. 경쟁사 매출분석

4. 경쟁사 키워드 도출

5. 경쟁사 실제 조사 사례 및 결론


Ⅵ 자사(입지) 분석

1. 매장 기본 정보

2. 입지 및 시계성, 접근성 분석

3. 내/외부 매장 현황

4. 인력

5. QSC

6. 메뉴 현황

7. 매출 현황

8. 마케팅 현황 분석

9. 자사 분석 결론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정책 고객센터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안암로50-1(용두동) 홍신빌딩 3층
Tel : 02)2265-7214 Fax : 02)922-8772 E-mail : book@kimoonsa.co.kr

Copyright © Since 2010 KIMOONSA. All rights reserved.